쉽고 빠른 레플리카 추천 오투엠멀티샵

쉽고 빠른 레플리카 추천 오투엠멀티샵

쉽고 빠른 레플리카 추천 오투엠멀티샵

Blog Article



중소상공인과 거리 소매업이 생사를 오가며 고전하는 사이, 막강한 자본이 뒷받침된 명품 기업들은 패션과 요식업을 연결고리로 의식주(어패럴/레스토랑/호텔・리조트사업)를 아우르는 ‘총체적 명품 경험’ 제공을 통해서 기성 충성고객 기반을 유지하고 MZ세대 새 젊은 소비자층을 미래 고객으로 포섭하겠다는 장기적이고 원대한 계획을 차분히 추진해 나가고 있다.

올 초 여의도에 문을 연 ‘더현대 서울’은 저층부(2층)에 남성 제품을 대거 배치했다. 통상 백화점이 저층부에 해외패션과 여성패션 브랜드를, 중층부 이상에 남성패션 브랜드를 배치해 온 것과는 정반대 시도다. 해당 층에는 슬로웨어, 에르메네질도 제냐 등 남성 럭셔리 브랜드와 함께 남성 고객을 겨냥한 이탈리아 바버숍 바베노리스 국내 1호점, 프랑스 프리미엄 오디오 드비알레 등이 있다.

갤러리아는 남성 고객을 위한 매장 개편을 단행했다. 압구정동 갤러리아웨스트는 지난 4월 4층 남성 의류매장에 남성 명품 시계 브랜드 태그호이어와 브라이틀링 매장을 선보였다. 첫 명품 시계를 구매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접근성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춰 매장을 개편했단 설명이다. 최근에는 국내 최초로 불가리의 남성복 매장도 오픈했다.
샤넬이 예상대로 가격을 인상했다는 소식에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어제 산 사람이 (돈) 번 사람", "가격 (인상 폭)이 미쳤다" 등의 글이 올라오고 있다.

샤넬은 지난 2월에도 주요 제품의 가격을 올려 올해만 두 번째 인상인 셈이다.

샤넬 측은 "제작비와 원재료 값 변화, 환율 변동 등을 고려하여 제품 가격을 정기적으로 조정한다"고 밝혔다.

샤넬은 제품을 사들인 뒤 수수료를 얹어 되파는 전문 판매자(리셀러)를 막기 위해 리셀러로 의심되는 지나친 구매 경향이 확인되면 매장 이용을 제한하는 제도를 시행하기로 했다.

최근 인기 제품의 가격을 일제히 10% 이상 인상한 한 명품 브랜드 매장 앞의 '오픈런' 현상이 계속되고 있답니다.

이런 줄서기를 대행해주는 '오픈런 알바'까지 성행 중이라데, 한국에서만 유독 이런 장면이 자주 보이는 거 같았는데, 실제로 이유가 있었습니다.

미국 포브스에 따르면 한 프랑스의 명품 가방 가격은 유럽의 19개 나라에서 326만 원 정도인데, 한국에서는 1백만 원 넘게 비싼 432만 원에 팔리고 있습니다.

또 다른 이탈리아 명품 가방은 전 세계에서 한국에서 가장 비싸게 팔린다고 하는데요.

더 비싼 가격에도 한국에서 잘 팔리는 데엔 한국인의 명품 사랑이 강하기 때문이라는 업계 분석도 있는데, 산업통산자원부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백화점 3사의 명품 매출은 전년보다 15.1% 증가했다고 합니다.

잦은 가격 인상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적지 않지만, 명품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지는 추세다.

지난 5월 1일부터 지난달 29일까지 롯데백화점의 명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7% 뛰었다.

같은 기간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에서도 명품 매출이 각각 54.1%, 38.8% 급증했다.

이처럼 명품 수요가 늘어난 것은 젊은 세대가 새로운 명품 소비층으로 부상했기 때문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MZ세대(1980~2000년대생)를 중심으로 성공이나 부를 과시하는 '플렉스(flex) 문화'와 억눌린 소비가 분출하는 '보복 소비'가 확산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일반적인 20~30대의 노동 소득으로는 집을 사는 등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하기가 버거워지자 저축 대신 즉각적인 소비에서 만족을 찾는 경향이 짙어진 것이다.

이른바 명품 브랜드들이 소비자 문턱을 낮추는 경험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MZ 세대를 비롯한 젊은 고객 눈에 들어야 성장성을 담보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국내에서도 온·오프라인을 망라해 해외 명품들이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GUCCI)는 최근 한남동에 팝업스토어 ‘구찌 가옥’을 열었고, 프라다(PRADA)는 베니토끼 캐릭터를 활용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만들었다. 프랑스의 루이비통(LOUIS VUITTON), 영국에 본사를 둔 버버리(BURBERRY)와 구찌는 각각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온라인 매장을 열기도 했다.

명품 브랜드가 밀레니얼과 교감하는 법

이런 와중에 프랑스의 명품 브랜드 샤넬이 서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샤넬팩토리5’를 연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시그니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샤넬 N°5 출시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공간이라고.

명품과의 접점이라곤 제페토의 ‘구찌 빌라’ 맵을 구경하는 게 전부였던 기자지만 ‘샤넬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어떤 특별한 장치를 마련했을까’ 궁금했다. 이에 샤넬팩토리5를 방문하기 위해 사전 예약을 했다. (*거리두기 4단계 시행 전 방문했으며, 취재 중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했음을 밝힙니다)

명품 브랜드들이 잇따라 남성 전문 매장을 여는 것은 남성의 명품 소비가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현대·신세계·갤러리아 백화점의 올해 1~5월 명품 매출 증가율을 보면, 남성 매출 증가율이 여성보다 적게는 5%포인트, 많게는 40%포인트 가까이 높았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특히 30~50대 남성의 명품 매출 증가율이 60~77%로 전체 평균(59.3%)을 크게 웃돈다.

남성들의 명품 소비가 늘어난 것은 기업들의 복장 자율화, 재택근무 등으로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옷차림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김윤형 현대백화점 남성패션팀장은 “IT기업·스타트업에서 시작된 복장 자율화가 기업 전반으로 확산하면서 명품이나 해외 브랜드 제품으로 의상에 포인트를 주고 싶어 하는 남성 고객이 늘어났다”며 “과거 부부 고객이 많았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자신을 꾸미고 싶어 명품 매장을 찾는 남성 1인 고객이 늘어난 것도 특징”이라고 말했다.

샤넬팩토리5는 서울 지하철 2호선 성수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는 복합문화공간 에스팩토리 1층에 꾸려졌다. 지하철 역을 나와 스토어로 가는 길 곳곳에 샤넬팩토리5의 존재를 알리는 입간판들이 있어 오가는 시민들 눈에 띄었다.

잠실점도 지난해 루이비통에 이어 지난 3월 구찌, 6월 버버리, 돌체앤가바나 등 유명 브랜드의 남성 전문 매장을 신설해 가고 있다. 또 구리점과 중동점에 선보인 프리미엄 남성 잡화 편집숍 ‘스말트’는 연내 8개 점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남성 명품관에 힘을 주는 것은 남성 명품 패션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 등에 따르면 일반 남성복 시장은 2010년 11조 2633억원에서 지난해 12조 4148억원으로 10% 성장에 그쳤지만 남성 명품 패션시장은 같은 기간 6090억원에서 1조 1041억원으로 2배 가까이 커졌다.

실제로 현대백화점은 루이비통 남성 전문 매장이 문을 연 지난달 24일부터 7월 1일 사이 압구정본점 ‘멘즈 럭셔리관’의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40.3%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2030 남성의 매출은 4배 이상 커졌다. 2030 전체 명품 고객 가운데 남성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 또한 2배 이상 늘었다.

유럽의 명품 브랜드들은 코로나19로 전세계 리테일업계를 위기로 몰아넣은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전세계 주요 도시에 경쟁적으로 레스토랑을 개업하기 시작했다.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큰 명품 소비시장인 일본의 경우, 2018년 도쿄에서 샤넬(Chanel)의 ‘베이지 레스토랑’ (셰프 알랭 뒤카스 지휘)이 개업한데 이어, 2020년 연초 루이비통(LVMH)이 도쿄에 ‘르카페 V’, 오사카에 ‘수가라보 V’와 '메종 오사카 미도수지'를 연이어 개업했다.

구치(GUCCI)는 마씨모 보투라와의 협력으로 피렌체와 LA에 이어 올 4월 말 도쿄 긴자에 ‘구치 오스테리아’ 제3호점을 런칭했다. 그 보다 앞선 2015년, 구치는 급증하는 중국 신흥부유층 수요에 부응해 본토 샹하이 구치 플래그십 내 ‘1921 구치’라는 호화 예약제 프라이빗 레스토랑을 개장했으나 고객들의 호응에도 불구하고 적자를 이유로 2년도 못돼 철수했다.

그같은 실패의 선례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고급 장신구 브랜드 티파니(Tiffany &Co.)는 홍콩점에 이어 2019년 샹하이 화이하이 쇼핑구역 홍콩플라자에 위치한 티파니 플래그십 스토어 건물 2층에 중국 본토 1호점인 ‘블루박스 카페’를 개업하고 지금까지 매출상승을 거듭하며 성업중이다.

13일 전기·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다음달 11일 갤럭시 Z 폴드 3·갤럭시 Z 플립 3 폴더블 등을 공개하는 '갤럭시 언팩 2021'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와 관련, 네덜란드 IT 전문 매체 레츠고 디지털(Let`s Go Digital)은 최근 삼성전자가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과 협력해 한정판 제품을 내놓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매체의 콘셉트 렌더링 이미지에 따르면 갤럭시 Z 플립 본체에는 작은 루이비통 패턴과 색상이 적용돼 있다. 측면과 힌지 부분은 루이비통을 상징하는 금색으로 돼있다. 고급화 전략에 힘을 준 모습이다.

이에 따라 루이비통의 감성을 살린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사용자 경험(UX)은 어떻게 담아낼지도 관건이 되지 않겠느냐는 전망도 나온다.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1층에 수입 패션 시계 멀티 편집샵 '타임크로노'가 오픈했다.

타임크로노는 국내 패션 피플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구찌와 오리스, 프레드릭 콘스탄트, 페라가모 등 수입 시계에다 지샥 등 패션 시계 20여 브랜드 제품을 판매한다.

최근 들어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랑받는 '스마트워치'도 만나볼 수 있다.

회사원 박 모씨(50세)는 69만원짜리 메종마르지엘라 운동화를 사달라는 고등학교 1학년 아들을 크게 혼냈다. 아들은 "친한 친구 무리 중에서 자기만 이 운동화가 없다"면서 아버지와 말다툼을 한 뒤 밖으로 뛰쳐 나갔다. 박 씨는 혹시나 아들이 친구들로부터 소외되거나 엇나가지 않을까 걱정돼 결국 운동화를 사주기로 했다. 아들이 사달라는 브랜드 매장에 갔더니 아들이 원하는 스니커즈는 다 팔렸다며 예약을 하라고 했다. 매장 직원은 요즘 10대가 좋아하는 청자켓은 어떻겠냐고 권했다. 자켓에는 160만원이 적힌 가격태그가 붙어있었다.

오픈을 기념해 오는 7월 말까지 인기제품(일부 품목 제외)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하반기엔 무역센터점과 판교점 등에도 남성 럭셔리 브랜드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했다.

실제로 현대백화점은 남성 명품 브랜드 매장을 빠르게 늘리고 있다. 지난해 6월 압구정본점 4층 이름을 '멘즈 럭셔리관'으로 정하고,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구찌 멘즈, 발렌시아가 멘즈, 랄프로렌 퍼플라벨, 로로피아나 멘즈 등을 입점시킨 데 이어 올해엔 프라다 워모, 돌체앤가바나 우오모 스토어 등을 선보였다.

백화점 업계 역시 남성에게 인기 있는 명품으로 구성한 매장을 열거나 남성 전용 프리미엄 브랜드관을 유치하고 나섰다.

신분증 지참도 필수다. 대기 시 명단에 올린 이름과 동일한 명의의 카드로만 구매가 가능하도록 정책을 변경했다. 현금 또는 상품권으로 구매하더라도 신분증 확인은 동일하게 이뤄진다. 최근 대신 줄을 서주는 서비스가 등장하자 이를 차단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네덜란드 IT 매체 렛츠고디지털은 최근 '루이비통', '구찌' 모노그램을 적용한 '갤럭시Z플립3' 렌더링 이미지를 레플리카사이트 공개했다. 그래픽 디자이너 주세페 스피넬리가 삼성전자와 이 브랜드들의 협업을 기대하며 콘셉트 이미지를 제작한 것이다.

이 렌더링 이미지는 실제로 출시되는 제품이 아닌 가상의 콘셉트 이미지로, 현재로선 삼성전자가 내놓을 가능성은 희박하다. 다만 업계에선 삼성전자가 이번에 '톰브라운'에 이어 프랑스 명품 브랜드와도 협업할 것으로 보고 어떤 곳과 손을 잡을 지에 대해 온갖 추측을 내놓고 있다. 현재 거론되고 있는 브랜드로는 '루이비통'을 비롯해 '까르띠에', '셀린느', '샤넬', '에르메스' 등이다.

14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루이비통은 지난 12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템포러리 레지던시' 팝업 스토어를 통해 버질 아블로(Virgil Abloh)가 디자인한 2021 FW 남성 컬렉션을 공개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스위스퍼펙션 관계자는 "중국 상류층에서는 스위스퍼펙션에 이미테이션 대한 기대와 관심이 매우 높다"며 "최상위 VIP 고객들을 타겟으로 한 유통망을 적극적으로 확보하며 고성장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올해 이상저온과 집중호우, 우박 등의 지속적인 자연재해로 인해 과수 작황이 좋지 않아, 증가하는 수요 대비 지속적 공급의 어려움으로 추후 가격은 더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남원 고랭지 지역에서 생산되는 포도는 과원이 해발 400~700m에 위치하여 낮과 밤의 일교차가 커 당도가 높고 향이 뛰어나 해마다 서울 수도권, 광주, 순천 등 전국 소비자들이 꾸준히 찾고 있는 명품 고랭지 포도이다.

특히 계절과 어울리지 않는 니트 원피스를 화려하게 소화해내며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백화점 측은 하루 동안 해당 매장의 영업을 중단한 뒤, 직원 130여 명을 상대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했고, 이후 같은 매장 직원 1명이 코로나19에 추가로 확진되자 휴점일인 어제(12일) 특별 방역을 실시했습니다.
지난 12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카페 ‘쎈느’가 한동안 문을 닫더니 초록색 옷을 입고 다시 열었다. 루이비통 남성 제품을 파는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로 재탄생한 것이다. 빵이 있던 공간에는 가방이 놓이고, 탁자가 있던 공간에는 마네킹이 들어섰다. DJ 출신의 패션 디자이너 버질 아블로가 만든 남자 컬렉션. ‘젊은 루이비통'이라는 평가다.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불가리는 로마의 화려한 문화유산에서 받은 영감을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재창조했다. 주얼리 디자인을 넘어 예술성을 추구하며 지난 50여 년간 현대미술을 후원하는 전시를 열어왔다. 스페인 초현실주의 작가 후안 미로(1893~1983), 미국 낙서 화가 키스 해링(1958~1990), 프랑스 조각가 니키 드 상팔(1930~2002) 등 실험적인 작가들과 협업해왔다. 한국에서도 김종원, 이세현, 노상균, 이수경, 오순경, 최정화, 빠키 등 현대미술가 7인의 전시를 연다. 숨 프로젝트가 기획한 '불가리 컬러'전이 오는 20일부터 9월 15일까지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 디자인미술관에서 펼쳐진다. 불가리 주얼리와 함께 작가들의 색에 대한 다양한 접근법을 보여준다.

투자 비중은 지난 5월 말 기준 LVMH가 9%로 가장 높고 테슬라가 8%로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케링(7%)과 리치몬트(6%), 다임러AG(6%), 에스티로더(5%), 에르메스(5%) 등의 순입니다. 비중은 상대적으로 작지만 아모레퍼시픽과 호텔신라, 신세계, 강원랜드, 파라다이스 등 국내 주요 기업들도 지수를 구성하는 종목들입니다.

성과는 매우 뛰어납니다. 펀드평가사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13일 기준 HANARO 글로벌럭셔리 S&P ETF의 1년 수익률은 55.10%로 동일 유형 평균 수익률 25.48%를 두 배 이상 웃돌고 있죠. 6개월 수익률 역시 18.54%로 같은 유형 평균 수익률 6.98%를 훨씬 앞섭니다.
이어 “나는 홈쇼핑을 자주 이용한다. 홈쇼핑이 싸다. 색깔만 맞으면 된다. 나는 명품을 입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롯데백화점 Flex카드’의 디자인은 명품 스타일의 가죽 질감을 살리고 바느질한 듯한 스티치(자수 무늬)를 테두리에 배치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2030 트렌드에 맞춘 컬러감과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제이드 블루(Jade Blue)’, ‘로얄 블루(Royal Blue)’, ‘앰버 옐로우(Amber Yellow)’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해 고객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다양한 SNS 이벤트도 진행했다. 인스타그램에 본인만의 스타일로 ‘롯데백화점 Flex카드’를 홍보하는 사진 또는 영상을 업로드하는 ‘너의 FLEX를 보여줘’ 이벤트와 틱톡에 자신만의 영상을 촬영해 참여하는 ‘듀엣 댄스 챌린지’ 이벤트 등을 열었다. 그 결과 15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 회장이 ‘홈쇼핑’으로 옷을 사는 이유는 간단하다. 시간을 아낄 수 있어서다.

당초 이 가상 아이템의 가격은 1.2~9달러 수준이었으나 이를 산 구매자들이 로블록스 앱스토어 내에서 재판매하면서 가격이 급등했다. 이같은 가격은 구찌의 실제 디오니소스 가방(약 3400달러)의 값보다 더 비싼 값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은 전했다.

세종시 최고급 명품 타운하우스에 시선이 고정되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성공 투자와 쾌적한 전원생활 모두 누릴 수 있는 그르노블 고운은 세종에서 주거 선호도가 가장 높은 곳으로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면서 각광을 받고 있다.

1생활권 고운동 기슭에 자리한 그르노블 고운은 정부세종청사에서 10분 거리로 도시 인프라의 편리함과 전원의 여유를 함께 누릴 수 있는 곳으로 세종이 아껴둔 최고의 투자가치를 자랑한다.

A씨 등은 지난해 11월 10일과 16일 인천공항을 통해 명품시계 83점(판매가 33억원)을 밀수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 등은 명품시계 케이스는 국제 특송화물이나 국제우편을 이용해 반입하고, 시계 본체는 팔뚝에 여러 개 착용하거나, 식품으로 위장, 여행용 가방 바닥 등에 숨겨 들어온 것으로 파악됐다.

A씨 등이 밀반입한 명품시계는 1개에 7000만원∼1억원으로, 최고가는 1억4000만원이다.
먼저 스몰 레더 제품으로 분류되는 소형 지갑 등의 가격이 상승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반지갑으로 분류되는 '레이디 디올 LOTUS 지갑'의 가격이 약 71만원에서 82만원으로 올랐다. 가격 상승률은 13.5%에 달한다. 이밖에 레이디 디올 네이비 블루&레드 하트 카드 지갑 등 다수의 스몰 레더 제품 가격도 상승했다.

국내 패션 대기업들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해외 럭셔리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보복 소비 심리가 럭셔리 제품 소비로 이어지면서 아미, 톰브라운, 메종 마르지엘라 등 신(新)명품 브랜드들이 상반기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028260) 패션부문이 수입·유통하는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Ami)의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286% 성장했다. 시그니처 로고 '하트', '알파벳 A'로 유명한 아미는 삼성물산이 지난 2011년 국내에 선보인 브랜드로, 매월 300%에 가까운 신장률을 기록중이다.

삼성물산이 2012년 들여온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종키츠네의 상반기 매출도 작년보다 98% 증가했다. 크루아상 백으로 유명한 르메르와 톰브라운도 각각 141%, 41%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지난 19일 오전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LG전자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청담 쇼룸’. 지하 1층에 들어서자 한쪽 벽면을 가득 메운 24인치 컬럼냉장고와 아일랜드 와인셀러가 가구들과 어우러져 유럽 저택의 고풍스러운 거실 분위기를 연출했다.

“문을 열어보지 않아도 노크만으로 안의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날 쇼룸 투어를 진행한 LG전자 직원이 와인셀러의 문을 두 번 노크하자 어두웠던 내부에 불이 켜지며 안에 진열된 수십 병의 와인이 한눈에 들어왔다. 총 5층까지 연결된 이곳에서는 주방을 연출해 놓은 키친관부터 리빙관·아틀리에 등 LG전자의 프리미엄 가전의 기능을 직접 경험하고 이 제품들이 인테리어 속에 녹아든 모습을 한눈에 관람할 수 있었다.

지난달 샤넬 브랜드관에서는 대표 향수 '넘버5'의 100주년 기념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비비안웨스트우드, 마이클코어스, 스와로브스키, 젠틀몬스터 등 유명 브랜드를 잇달아 입점시키고 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향후 에르메스와의 함께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구성 등 특별한 선물 경험을 위해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며 "선물하기 내에서 안심하고 간편하게 프리미엄 선물을 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명품 거래 시장이 급성장하며 플랫폼 신뢰도가 쌓이고 있으나 가품 레플리카사이트 우려와 피해가 여전히 끊이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럭셔리 플랫폼 캐치패션이 7월 오픈서베이를 통해 20~49세 성인남녀 1000명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명품 구매자 정품 유통 인식 조사' 결과를 19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온라인 명품 구매 경험자 중에 정품 여부를 확인한 사람은 18.4%였다. '정품 여부를 확인한 적 없다'(81.6%)는 다수였다. 그리고 소비자가 정품 여부를 확인한 경우 정품이 아닌 것으로 판정받은 경험자가 32.1%에 달했다.

가품으로 판정 받았을 때 '가품 200% 보상제나 동일 모델의 정품으로 교환 받는 등 만족스러운 보상이 이뤄진 사례'(8.9%)는 10%가 채 되지 않았다. '금액 환불이나, 다른 상품 교환 등으로 그친 불만족스러운 보상'은 73.9%나 됐다. '보상 받지 못한 사례'도 17.4%나 됐다. 최근 급증하는 온라인 럭셔리 플랫폼의 '가품 보상제' 등 마케팅 활동의 실효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르면 제냐는 연내 뉴욕증시 상장을 위해 유럽의 사모펀드 그룹인 인베스트인더트스리얼이 만든 스팩인 인베스트인더스트리얼 어퀴지션 코프와 합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제냐는 합병기업이 32억달러의 기업가치를 가질 것이라면서 합병을 통해 8억8천만달러의 자금을 확보해 중국과 미국 시장에서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해 들어서는 150만원대의 스위스제 시계를 사 출근할 때마다 반지, 넥타이와 함께 착용한다. 박씨는 이제부터 돈을 모아 겨울에는 수백만 원대 코트를 장만할 계획이다.

그는 "월급날이면 백화점 남성 명품매장을 구경한다"면서 "앞으로도 나를 위한 투자에 돈을 아끼지 않을 생각"이라고 말했다.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명품 브랜드들이 최근 핵심 고객층으로 떠오른 2030세대 남성에게 적극적으로 손짓하고 있다.

남성 제품군을 늘리는 것을 넘어 남성 전문매장을 잇따라 열고 있다. 백화점들도 '남성 해외패션' 매장 구역을 확장하는 추세다.

프랑스 유명 브랜드 루이비통은 오는 8월 롯데백화점 본점에 330㎡(약 100평) 규모의 '멘즈' 매장을 연다.

지난달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연 매장에 이어 국내 8번째 멘즈 매장이다. 롯데백화점 잠실·부산본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갤러리아백화점 압구정점 등에 멘즈 매장이 입점해 있다.

지난 12일부터 오는 31일까지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남성 제품만 파는 팝업 스토어도 운영한다.

구찌, 발렌시아가, 겐조 등과 같은 브랜드도 남성 매장을 운영 중이다.

관람객들은 전시장 안쪽에서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와 투명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표현하는 불가리 특유의 독창적 스타일과 컬러를 만끽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가 화질, 디자인 등에서 다른 디스플레이와는 확연하게 레플리카1위 차별화되는 올레드만의 강점을 자연스럽게 알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 단위는 거뜬히 넘는 국내 명품 시장도 여전히 블루오션이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명품 시장 규모는 14조9964억원이었다. 이 중에서 명품 뷰티 시장 규모는 2조 6434억원이었다. 의류는 4조원, 가방, 시계 시장 역시 1조원을 가뿐히 넘겼다. 2019년에는 처음으로 15조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최초 공개 상품’은 화장품뿐 아니라 고가의 패션잡화로 늘어나고 있다. SSG닷컴은 이번에 1000만원대 명품 시계를 1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럭셔리 그룹 리치몬드의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 ‘파네라이(Panerai)’를 지난 19일부터 국내 최초로 선보이고 있다. 대표 상품은 파네라이의 특허받은 크라운 보호 장치를 최초로 적용한 모델인 ‘루미노르(Luminor)’의 PAM01664이다. 가격은 1675만원으로, 오는 9월 출시 예정인 미출시 모델이었나, 이번 입점을 기념해 10개 한정 판매한다. 파네라이의 시계 42종과 시계줄 27종도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입점한다.

최근 명품 브랜드가 잇따라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입점하며 소비자 접점을 늘리면서다. 특히 명품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명품 전문 온라인 플랫폼 거래액도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온라인이 명품 거래의 주요 유통 채널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이미테이션 주목된다.

20일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명품시장 규모는 1조5957억원으로 전년(1조4370억원) 대비 10.9% 성장했다. 5년 전인 2015년(1조455억원)과 비교하면 52%나 커졌다.



Report this page